山 2023년 산행

[남원여행]스님들의 밥그릇인 바리때를 엎어놓은 모습 닮은 바래봉

미래(mire) 2023. 5. 8. 23:07

[남원여행]스님들의 밥그릇인 바리때를 엎어놓은 모습 닮은 바래봉
바래봉(1165m)스님들의 밥그릇인 바리때를 엎어놓은 모습과 닮았다 하여 바래봉이라 한다.

둥그스름하고 순한 산릉인데다 정상 주위는 나무가 없는 초지로 되어 있다.
바래봉능선 정령치~팔랑치.

정상에 서면 지리산의 노고단 반야봉 촛대봉.맑은 날엔 멀리 지리산 주봉인 천황봉 까지 시야에 들어 온다.
바래봉 지리산의 수백개 봉우리 중 산 자체로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산이지만 전국 제일의 철쭉 군락지로 유명하다.
지리산 가장 유명한 철쭉밭이라면 세석평전을 꼽는다.
바래봉 철쭉은 붉고 진하며 허리정도 높이의 크기에 마치 사람이 잘 가꾸어 놓은 듯한 철쭉이 무리지어 군락을 이루고 있다.가장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곳은 정상부근에서 팔랑치 부근이 가장 많이 군락을 이루고 있고
팔랑치 주변 철쭉군락지 가장 아름답다.
사랑은 주는 것만큼 오는 것도 아니고 받은 만큼 돌려주는 것도 아닙니다
돌아올 것이 없다고 해도 쉼없이 주는 사랑에서
얻는 행복이 더 크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길위에서 지금 함께하는 사람이 가족이다.
●출발:05:30분(울산교육청)
●도착:08:20분(허브밸리주차장)>>>08:40분(정령치이동)택시비:25.000원
●정령치 산행시작:08:50분~16:00분
1)산행장소:전북 남원시 산내면 정령치로 1523 정령치휴게소
●정령치휴게소~고리봉~세걸산~세동치~부운치~철쭉군락지~팔랑치~

나무계단~안부~바래봉~허브밸리 주차장
2)산행시간(15.5km 7시간18분)
3)일자:2023년5월8일(월욜)   ●날씨:맑음
4)누구랑:자연을 닮은이(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