山 2010년 산행

[필봉]재약5봉 중 막내격인 필봉- 천황산-표충사

미래(mire) 2010. 10. 20. 00:50

┗필봉 재약5봉 중 막내격인 필봉(656m)산행 전날 밤 어린애처럼 한숨도 잠못이루고서..

회사업무을 끝내고 집에 도착하니 이불친구 봄날께서 미리준비한 음식을 배냥속에 넣고 am:09시 둘이서 우정동 집을 나선다.

차속에 가득채워 놓은 지나간 팝을 들어면서 1시간쯤 지날때 표충사에 도착했다는 동천클럽 친구님 전화왔다.

10분쯤 지나서 표충사에 도착하여 우리일행을 따스하게 맞이하여 주셨다. 모닝커피 한잔하고 표충슈퍼에서 기념촬영하고 산행 시작되다.

표충사에서 보이는 다섯 봉우리 재약5붕 중 막내인 필봉은 붓끝을 연상시키는 뾰족한 암봉(필봉). 필봉능선에서 바라본 필봉은 조금만한

암봉이지만 이웃 향로산이나 절 입구 매바위마을에서 보면 그져 스쳐가는 암봉으로 보일 뿐이다.

표충사집단시설지구 무료주차장 맨끝 우측 서왕교 기점 다리위에 매바위마을600m 이라는 안내판에 눈에띈다.

작은시맨트 포장도로 우측에는 금강동천과 옥류천이 만나 내을 이루고 있다.정면으로 병풍처럼 연상시키는 매바위와 여자 젓꽂지 모양을 한

필봉.그리고 재약산이 시야에 들어온다.15분 뒤 매바위마을 첫 갈림길에 도착하다.매바위마을 입구부터 산꾼들을 위해 누군가 뫼두막산장

담 벼락에 필봉가는길 이라는 글씨가 있다.여기서 부터 알기쉽게 안내 리본을 따라서 가면 되다.매바위마을 5분 지나서 부터 숲길로 접어

들기 시작 하지만 이때부터는 된비알이다ㅜㅜ필봉까지는 56분..너덜지대를 지나고 힘겹게 오르면 경사가 서서히 없어지고 돌탑이 서 있다.

이 돌탑 좌측 숲길사이로 보면 돌담으로 둘러쌓인 돌무덤 터가 보인다.이곳은 명당중 명당으로 소문난 명당자리에  표충사에서 묘지를 못 쓰도록

미리 막아 놓았다고 한다.잠시 봄날친구랑 휴식도중 부산에 오신 산꾼을 만나서 애기를 나누고 있을때 죽염을 주셧다(감사)

산행시작하여 59분동안 힘겹게 산오름 했을때 필봉(656m)도착하다.필봉에서 바라보는 영알의 최고 전망대로 불리는 향로산이 우뚝 서 있고

좌측(천황산) 우측으로는 재약산 재약봉.향로산등 이른바 재약5봉이 파로라마처럼 펼쳐진다.우리일행은 필봉에서 기념촬영과 휴식을 취하고

천황산 정상을 향에 가다.매바위마을에서 필봉까지는 가파른 된비알 구간이지만 여기서 부터는 산길이 완만한 경사가 없다.

필봉에서 52분 지나면 필봉삼거리(912m)도착하다.왼측은 감밭산을 거쳐 삼거마을방향.삼거마을은 표충사 진입 전 삼거리로 밀양시 단장면과

산내면을 잇는 교통요지다.도래재(940m)와 남명리 삼거리를 지날때 키작은 은빛억새가 보이다.깊어가는 가을 햇빛과 시원한 바람이 부는

天皇山에 도착하다.우리일행은 정상에서 기념촬영하고 한계암(3.0km) 표충사(4.8km)이정표 방향 왼측으로 내려선다.

이때부터 돌길이 연속이다.. 우리일행과 산길에 벗어나 찬찬히 이불친구 둘이서 느림보 걸음으로 가파는 길을 2시간동안 내려왔을때

한계암(금강폭포)구름다리에 도착한다.이어서 금강동천을 지나서 봄날이불친구 둘이서 걸어면서 표충사경내에 도착했을때

어두움이 서서히 오기 시작한다.표충사경내에 얼마 전 사명대사(400주년)기념행사 흔적이 보이다.

우리일행이 원점에 도착무렵 국민관광휴양지(표충사시설지구) 네온사인 불빛이 아름답게 보이다..ㅎㅎ

끝까지 우리일행을 기다려주신 동천클럽친구께 감사하고 묵묵히 6시간40분 동안 함께 길동무 해 주신 이불친구봄날께도 감사감사♡♡♡

'♡멀'리 가려거든 함께가라'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라" 어느날 바우 산길에서.

▲재약5봉 중 막내인 필봉(656m)정상에서

▲산행코스▶단장면 구천리 표충사 집단시설지구→매바위마을→너덜→전망대→필봉(656m)→필봉삼거리→헬기장→도래재삼거리→

남명리삼거리→천황산(1189m)→금강폭포(한계암)→금강동천→표충사(10.5km 7시간59분 식사▶1시간19분포함)

▲산행일(2010년 10월17일(일) 누구랑(이불친구봄날 바우 그리고 동천클럽친구4명)=6명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집단시설지구내 표충슈퍼앞에서 이불친구봄날과바우 기념촬영 (am:10:15분)

▲단장면 구천리 집단시설지구 맨끝우측에 서왕교   (am:10:15분)

▲매바위마을 뫼두막산장

▲매바위마을의 농장우측 리본 따라서 가다.

▲매바위마을/들머리  필봉(1.3km)  천황산(5.5km)이정표 이제부터 산행이 시작되다..  (am:10:30분)

▲매바위마을의 마지막 집을 지나서 우측으로 오른다.

▲매바위마을의 마지막 집을 지나서

▲매바위마을을 벗어나다..

▲매바위마을 너덜지대를 지나서 힘겹게 오르면 경사가 서서히 없어지고 돌탑사이로 돌 무덤이 있다

이곳은 명당자리라서 표충사에서 묘지를 못쓰도록 미리막아 놓았다고 한다.

▲너덜지대                (am:11:05분)

필봉갈림길 좌측(필봉) 우측(천황산) 잠시 필봉으로 가다.

필봉(656m)정상석                (am:11:26분)

필봉(656m)정상에서 이불친구봄날.             (am:11:26분)

필봉(656m)정상에서 못난이 바우.              (am:11:26분)

필봉(656m)정상에서 바라본 매바위            (am:11:26분)

필봉(656m)정상에서 천황산 배경으로

필봉(656m)능선에서 바라본 영알의 최고 전망대로 불리는 향로산.

필봉 삼거리에서  왼측(감밭산2.4km) 천황산(3.1km)으로 가다..       (pm:12:18분)

필봉 삼거리에서              (pm:12:18분)

▲전망대

▲필봉 능선에서 새옷을 갈아입고 우리 일행을 맞이하다.

▲도래재삼거리                (pm:12:40분)

▲영알에도 곱게 물들기 시작하다..

▲천황산으로 고고..

▲억새가 겨울을 준비하고..

▲나무계단에서 바라본 천황산이 시야에 들어오다..

▲산내면 남명리 갈림길                    (pm:14:59분)

▲산내면 남명리 갈림길 이정표   (천황산 0.16km)               (pm:14:59분)

▲천황산(1189m)정상석에서 이불친구 봄날.              (pm:15:08분)

▲천황산(1189m)정상석에서 이불친구 봄날님과 못난이 바우.              (pm:15:08분)

▲천황산(1189m) 정상석에서 못난이 바우         (pm:15:08분)

▲천황산 정상에서 한계암(3.0km) 표충사(4.8km)이정표 왼측으로 하산하다.         (pm:15:19분)

▲천황산정상에서 쪼메만 지나면 돌길이 연속이다..ㅜㅜ

▲동강동천으로 하산길에 곱게물드는 단풍잎새.

우∼와 단풍이 이쁘다..

▲소나무 쉼터             (pm:15:51분)

▲금강동천길에 만난 너덜.

▲금강동천으로 가는 나무계단과 가파른길 연속ㅜㅜㅜ 느림보걸음 2시간 소요하다.

금강폭포(한계암)                 (pm:17:06분)

금강폭포(한계암) 구름다리

▲일광폭포(금강동천)

▲금강동천 나무계단

▲일광폭포(금강동천)이정표     표충사(1.1km)

▲일광폭포(금강동천)이정표 지나면서 이제부터 시맨트 포장길이 이어지다..

▲표충사 사리탑

▲표충사에 경내에 도착하다.              (pm:17:55분)

▲표충사에 경내에 석양빛이          (pm:17:55분)

▲표충사경내는 이제 서서히 어두움으로..

▲표충사 대웅전앞에서 무사 산행 3배 하고서..

▲표충사경내의 단풍

▲표충사경내 석탑에서 석양을 바라보면서..

▲표충사경내 사명대사 추모대제 400주년 기념행사 흔적..

▲표충사 일주문을 지나서..

▲표충사 일주문을 지나서.. 산행---end--

▲서왕교 국민관광휴양지(표충사 집단시설지구) 네온사인 불빛이 아름답게만 보이다..ㅎㅎ  (pm:18:14분)

(산행시간▶10.5km 7시간59분 식사시간:1시간19분포함)  느림보걸음 순수산행시간(▶6시간40분)

'멀리 가려거든 함께가라.

'빨리 가려거든 혼자가라.

함께 해주신 봄날님 그리고 동천클럽친구(4명)께 감사 ...

2010.10.17

바우 산길에서..